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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-Culture Time Machine 2.0

 

 

 

프로젝트 소개

국가가 고정밀로 측량하여 구축한 대용량 공간정보를 문화산업 장르에 최적화된 맞춤형 공간 콘텐츠로 변환/제공하고 사용자의 공간 문화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공간 문화콘텐츠 생성 기술

문화장르 적응형 공간콘텐츠 데이터 정의 및 멀티레이어 구성 연구

3D 국가 공간 정보 기반 멀티레이어 정의 및 변환기술과 데스크탑/모바일 기반의 사용자 참여형 공간 콘텐츠 생성 소프트웨어 개발

 

목표

제공된 실세계 공간 콘텐츠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제작한 콘텐츠를 통한 선순환 생태계가 조성되도록 개인 및 기업이 공간데이터를 생성하고 유통할 수 있는 인프라 기술

대용량 멀티레이어 공간 문화콘텐츠를 시각화하는 온라인(Web) 및 증강현실 기반 시각화 엔진

문화장르 시공간 콘텐츠의 다차원적 접근이 가능한 검색 기술

시공간 기반의 공간정보 검색 시각화를 위한 UI/UX 연구

공간 문화콘텐츠 메타 데이터 카탈로그 기술 및 개방형 공간 문화콘텐츠 에셋 관리 기술

개인화 플러그인 서비스 기술

 

기대 효과

OGC 국제표준 준용을 통해 게임, 영화, 건축, 체험형 서비스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분야에서 글로벌 융합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

연구결과인 원시 데이터 OGC 국제표준 변환 기술과 시공간 기반의 공간문화콘텐츠 창·제작 인프라의 구축은 해외의 서비스를 쉽게 도입하거나 해외의 서비스가 우리나라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양질의 콘텐츠와 서비스들이 개발될 것으로 기대

 

참여 연구원